Brad Neuberg씨가 이번에 iPhone에 포함된 두 가지 근사한 HTML5 기능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Safari 자바스크립트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HTML5 스펙에는 클라이언트 데이터 저장을 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바로 자바스크립트 데이터베이스 지원입니다. HTML 5는 현재 Web Hypertext Application Technology Working Group(WHATWG)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데이터베이스 지원은 Safari 3.1 이후부터 가능하며, iPhone OS는 2.0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HTTP 쿠키가 허용하는 용량보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자의 로컬 컴퓨터에 저장하려는 웹 개발자라면 이 문서를 꼭 읽어보셔야 합니다.

HTML5 응용프로그램 캐시
구글의 Michael Nordman씨가 "이건 아직 Safari나 iPhone에서 지원하지 않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David Kilzer씨가 이에 대한 답변을 남겼습니다. "이 기능은 iPhone OS 2.1에 포함되었습니다. iPhone에 설치된 Safari에서 '+' 버튼을 눌러 '홈 스크린에 추가하기'를 사용하면, (HTML5 스펙별로) manifest가 정의된 웹 응용프로그램이 다른 캐시된 리소스와 함께 저장될 것입니다. 이 기능이 동작하려면 manifest 파일이 '반드시' 정확한 MIME 타입으로 제공되어야 합니다.

Mac OS X에는 아직 이 기능을 지원하는 Safari를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from HTML5 Features in latest iPhone; Application Cache and Database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