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The performance of your Acid 3 from Ajaxian

Ian Hickson 씨가 Acid 3의 성능면이라는 글을 포스팅했다.
Acid3 테스트는 말한다 "테스트를 통과하려면, 브라우저는 기본값을 사용한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게 동작해야하고 점수는 100/100 을 받아야 하며 마지막 페이지는 예시된 렌더링과 같이 모든 픽셀이 정확히 일치하게 보여야 한다" (굵은 글씨에 주목해주세요)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게 동작해야한다"라는 말 뜻에 몇가지 의문점이 있다.

그 생각은 브라우저가 표준만큼이나 성능에도 집중한다는 것을 확실히 해주었다. 성능은 표준준수에 해당하는 이슈는 아니지만 모든 웹 제작자와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끼친다. 만약 브라우저가 100/100으로 모든 하위테스트를 통과하고 렌더링면에서 모든 픽셀이 정확히 일치한다면(파비콘도 포함해서!), 그 브라우저는 Acid3의 표준 준수 부분을 통과한 것이다. 남은 것은 누가 제일 빠른지 경쟁하는 것 뿐이다.

100/100 을 얻은 브라우저에서 성능 "점수"를 결정하기 위해, 테스트를 두번 실행하고(그러면 브라우저가 캐시를 이용한다), 마친 후에 "Acid3"의 "A"를 클릭한다. 전체 경과시간과33ms 이상이 걸리는 테스트를 알려주는 경고창이 나타날 것이다. 일반적인 DOM과 JS의 연산을 하는 tight loop를 포함하고 있어서 Test 26 만이 유일하게 시간적인 의미가 있는 값을 보여준다. 모든 테스트가 33ms 보다 작다면 "자연스러움" 부문에서의 테스트는 "합격"이다(그렇게 되면 "자바스크립트 에러나 타이밍 문제 없음(No JS errors and no timing issues)." 이라는 글을 보게될 것이다). 이제 남은 이슈는 전체 시간뿐이다 - 다른 모든 브라우저보다 빠른가?
어찌 보면 트집(Ian은 "무슨 하드웨어?"라는 질문을 했다)일 수도 있지만 성능을 표준의 일부로 본 관점은 제법 쿨하다.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