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G Networks에서 72photos라는 새로운 온라인 사진 공유 사이트를 론칭했습니다. Ajax를 아주 많이 사용했고 부분적으로는 Apple의 iPhoto 08이 생성하는 웹 갤러리에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n씨는 72photos에 사이트를 작성한 과정과 Flickr등의 경쟁자들과의 비교를 물어보았고 "Eric A"씨가 친절하고 자세하게 답변해주었습니다:

사이트 작성
프로젝트 초기부터 Prototype / Scriptaculous를 자신들의 메인 JavaScript 프레임웍에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기능들은 웹에서는 독특하고 특히 패키징된 프레임웍에서는 아직도 선보인 적이 없다고 합니다(최소한 그들 생각에는요). 그래서 처음부터 만들기로 했다는군요.
 
기능 
기능면에서 고민이 조금 있었나봅니다. 초보자들이 사용할만한 기본 기능을 알맞게 튜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문가들이 쓸만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이 둘 사의 균형을 찾기가 쉽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만, 어느 정도 진행이 된 것 같고 실험적인 기능들도 적용해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진 공유 사이트와의 비교
1. 완전히 커스터마이징 되는 사진 갤러리 - 우리의 갤러리 인터페이스는 사진을 갤러리에 추가하고 정렬하기위한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갤러리의 색상과 글꼴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합니다. 몇 개의 미리 설정된 갤러리 테마도 사용가능합니다. 다음은 예제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프로파일 페이지 - 모든 사용자는 자신들의 사진, 태그, 갤러리를 품위있게 표시하는 완벽한 프로파일 페이지를 가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커뮤니티 기능 - 커뮤니티 기능또한 다른 사이트보다 우수합니다. 친구들의 최근 업로드나 갤러리를 보는 것으로 그들의 활동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과 친구들의 유형(친구/가족)을 정하고 여러분의 사진/갤러리/프로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4. 편집 - 편집 기능은 Ajax / JavaScript 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기본적인 크롭, 여러 효과, 화질, 비율 고정등의 기능을 다룹니다. 또한 단계별 버저닝(우리의 기본적인 버저닝 기능과 비교되는)과 더 많은 편집 효과와 관리 기능(배치 편집, 워터 마크 등)을 포함한 보다 다양한 굳건한 기능들을 곧 선보일 것입니다.

5. 웹스페이스 - 우리는 늘 사용자들의 풀사이즈 사진들을 저장하고 개별 사진에 크기나 월별 용량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계정 유형(무료 혹은 프로)에 따른 전체 용량의 제한만 있을 뿐입니다.

6. 사용성 - 모든 백엔드 기능은 "실시간"으로 라이트박스 창에서 이루어지기때문에, 최소한의 페이지 리로드만 일어나며 이는 사진과 갤러리를 작업하는데 있어 상당한 효율성의 증가를 가져왔습니다.
앞으로는 커뮤니티 기능을 조금 더 확장하고 사진작가와 예술가들이 그들의 작품을 팔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할 계획에 있다고 합니다.

from 72photos: Proto/Scripty Photo Sharing Site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행복 2008.12.19 11:04

    불로그 글 작성에 도움이 되실까 해서 정보를 하나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무료로 고용량 파일을 배포해 주는 사이트가 하나 생겼습니다.
    MAXFREE라고 하는데 (www.maxfree.co.kr) 거기 가시면 고화질 동영상이나 고용량 파일들을 무료로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제가 여기에 계정 만들어서 1GB급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카페 회원들과 공유 중인데 정말 좋습니다. 올리는 사람도 무료이고, 보는 사람도 무료라서 웹하드처럼 다운로드 받는 사람들이 돈 낼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