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tana Cloud

Aptana 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인 Aptana Cloud 를 발표했습니다.

Aptana Cloud 는 IDE에 포함되어 instant deployment, smart synchronization, 규모에 따른 고른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합니다. Aptana Cloud는 스크립트 언어를 이용해 Ajax, Facebook, mySpace 와 기타 다른 종류의 웹 응용프로그램을 작성하려는 개발자들에게 좋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그들이 밝혔듯이, 이 제품이 기반 구조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Aptana Cloud 는 Amazon, Google, Joyent 등의 클라우드 기반 프로바이더들을 보완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위해 우리는 가장 큰 규모의 Facebook 응용프로그램 몇 개를 서비스하는 Joyent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Web 2.0의 흐름은 클라우드 쪽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존이 그랬듯 자신들만의 제국을 구축하려는 느낌이 강하네요. Aptana Cloud 도 이에 맞추어 ID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uby On Rails 뿐만 아니라 Python의 사용도 고려하고 있다니 기대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아, 초대받을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면, 계정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다른 얘기입니다만, Aptana Studio의 다운로드 횟수가 1500만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from Aptana Cloud: Develop on your desktop, sync out to the cloud on Ajaxian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