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The Pattern: How Motivation Plays A Role In Getting Healthy
습관의 고리를 끊어라!

Health psychologist Michael Vallis is interested in the areas of motivational enhancement and behaviour modification. (Credit: Nick Pearce)

ScienceDaily (June 26, 2008) 

Dalhousie University 교수이자 동기 부여 전문가인 Michael Vallis 씨는 건강해지기 위해 오래된 습관을 고쳐보려는 노력이 쉽게 좌절되는 모습을 "두 발짝 앞으로, 세 발짝 뒤로"라고 표현합니다. 이런 경험은 누구에게나 비슷한데, 문제는 사람들이 이런 자기 자신을 좋지 않게 느끼는 데에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두 발짝 앞으로, 세 발짝 뒤로" 춤을 추고 나면 사람들의 건강 또한 더 나빠지기 쉽상입니다.

당뇨, 위장병, 심혈관 질병, 비만 전문가인 저자는 그들이 행동을 바꾸고자 결심한 동기에 대해 정직하고 현실적인 태도를 지킨다면 희망이 있을 수도 있다고 충고합니다.

우선 왜 이 행동을 바꾸고 싶은지, 정말 내게 필요한 일인지를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그리고 "똑똑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정합니다. '조금 더 활동적이어지자'가 아니라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신선한 1시간의 산책을 하자' 라는 식으로 분명하게 목표를 정리하십시오. 그 다음에는 당신의 감정이 이 계획을 실천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최고의 계획도 쉽게 망치는 법입니다. 스트레스성 폭식에 시달리는 경우 먹는 것 대신에 감정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야 합니다.


Dalhousie University (2008, June 26). Breaking The Pattern: How Motivation Plays A Role In Getting Healthy. ScienceDaily. Retrieved June 28, 2008, from http://www.sciencedaily.com/releases/2008/06/080626150311.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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