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nest씨가 Canvas를 이용한 사진 콜라주 이후 다시 Canvas를 이용한 폴리곤 렌더링 성능을 다른 기술들과 비교해 테스트했습니다.

데모를 통해 직접 테스트를 실행해보시거나 저장된 테스트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IE에서는 VML, Firefox에서는 SVG, Safari와 리눅스용 Firefox에서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Google Maps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Canvas 버전이 두드러지게 빨랐습니다. 하지만, 실제 서비스되는 Google Maps 버전은 사실 폴리곤만 그리는 것보다는 더 많은 처리를 합니다.

우리가 마크업만의 렌더링 시간을 분석한다면, SVG와 VML이 canvas와 canvas+excanvas.js보다 반드시 느린 것은 아닙니다. 성능의 차이는 마크업이 출력되기 전 폴리곤의 구현이 원인입니다.

그것이 실험을 가치없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은 SVG나 VML보다 Canvas보다 빠른 것을 보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다 직접적인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현재의 API보다 더 나은 폴리곤 성능을 얻는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렌더링 엔진에 상관없이 사람들은 항상 더 빠른 폴리곤을 원합니다.

from Rendering performance in Canvas compared to SVG and VML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