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s, 첫 돌을 맞다

2008.06.06 13:55 from [IT] Web Tech
Chris Prince 씨가 Gears가 첫 돌을 맞았다는 글을 작성하셨습니다. 지난해 Google Developer Day에서 런칭되었었는데, 1년뒤 Google I/O에 있게 되었습니다.

어제 Gears와 관련된 몇 개의 재밌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MySpace가 Gears를 이용해 사용자들이 MySpace 메시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프라인"만을 뜻하는 것이 아닌 Gears의 또 다른 사용법입니다. 사실, Chris Prince씨는 어제 사람들이 찾아볼 Gears의 프로토타입과 예제들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기에는 아래와 같은 흥미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 멀티파일 업로드: File System API를 사용해서, Chirs씨가 멀티파일 업로드를 시연했습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 파일업로드 이어하기: 그는 그 뒤 YouTube 예제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예제는 다중 파일 업로드와 업로드 상태 보기를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Blog API와 HttpRequest를 기반으로 작성된 ResumableRequest를 이용해 접속이 끊긴 후 파일 업로드를 재개해 0% 부터 시작하지 않는 예제를 보여주었습니다.
  • 주변지역을 찾아보세요! 다음 데모에서 Chris 씨가 맥주 마실 곳을 찾았고, 결과로 Moscone Center 주변의 장소가 나왔습니다. 이 예제는 여러분의 위치를 알기 위해 GPS, Wifi IDs, Cell IDs, IP 주소를 사용하는 Geolocation API를 사용했습니다.
  • 알림기능: Windows 토스터나 Mac의 Growl을 좋아하세요? Chris씨가 알림기능의 예를 보여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rom Gears turns one; Old enough to power MySpace message search on Ajaxian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