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Gears and Web Standars on Ajaxian

Gears 팀의 공동대표인 Aaron Boodman 씨가 다양한 웹 표준과 Gears와의 관계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Gears는 오프라인 웹 응용프로그램 이상입니다. 예로, 우리는 최근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했고, 이어 보내기Geolocation API, 그리고 앞으로의 수많은 재밌는 것들을 작업중입니다.

최근에 이것이 W3C에서 제안한 HTML5 등과 같은 웹표준과 어떻게 관련되는지에 대한 몇몇 질문을 받았습니다. 몇몇 분들은 Gears가 웹과 경쟁할까봐 걱정되나 봅니다.

그런 두려움은 떨처버리세요: Gears 팀은 웹 표준을 사랑합니다. 우리 중 일부는 브라우저 전쟁의 집중 포격지에 있던 웹 개발자입니다. 우리는 지난 10년간 엡의 생산성과 창조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표준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병행할 플랫폼을 만들어 웹과 경쟁하고픈 마음이 없습니다. 만약 그런다면 그건 제정신이 아닌 거겠죠. 웹은 자연의 멈추지 않는 힘입니다. 그것과 경쟁한다는 것은 바람과 말싸움하자는 것과 같습니다: 절대로 이길 수 없고 정말 바보같아 보일겁니다.

대신, Gears는 최신 웹 표준들이 가능한 빨리 가능한 많은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ome History

Gears 프로젝트는 Google의 개발자들이 웹 브라우저의 느린 행보에 좌절한 덕분에 시작되었습니다. 경쟁과 표준은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지만, 모든 브라우저에서 구현되기까지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어떤 경우에는, 표준이 확정된지 몇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호환되는 구현 결과물이 없기도 합니다. 우리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웹 응용프로그램이 가능하게되는 API를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Gears Database와 LocalServer 모듈은 HTML5 제안과 기능면에서 완전히 호환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Gears가 릴리스 된 후에 작성된 스펙이 있기 때문이지 차이를 두고자 의도했기 때문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는 HTML5 스펙의 설계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데이터베이스 접근에 대한 제안 사항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Going Forward

여러 면에서, Gears는 UI가 없는 웹브라우저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브라우저처럼, Gears는 현존하는 표준을 구현하고 그들이 필요로하는 변경사항과 추가분을 모읍니다. 예로, 우리는 최근에 W3C WebAPI 그룹에 우리의 geolocation API 작업을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Gears와 다른 브라우저 간에는 세가지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1. Gears의 개선 사항은 즉시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ars는 Firefox (Windows, OS X, Linux), IE와 IE Mobile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더 많은 브라우저와 플랫폼에 대한 지원은 진행중입니다. 개발자들은 더이상 새 표준을 적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기다려야 할 것은 표준이 Gears에서 사용가능하게 되는 것뿐입니다.
  2. 대부분의 브라우저 벤더들은 두 개의 소비자 그룹이 있습니다: 사용자와 개발자. 사용자와 직면하는 기능들은 다양한 이유로 보통 개발자와 부딪히는 API 보다 더 많은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Gears에서는, 개발자들은 소비자일 뿐입니다. 우리는 웹 개발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을 만드는 데 완전히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Gears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살아가는 웹 표준의 구현체입니다.예를 들자면, 개발자들은 HTML5 Database API google.gears 객체와 전통적인 window 객체 둘 다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괜찮아요, 어떤 점에선 좋습니다. 개발자들은 Gear의 조각들과 브라우저 구현체들을 뒤섞고 맞출 수 있습니다.

The Pitch

최신의 웹 표준을 구현함으로써, Gears는 미래의 웹이 어떻게 보이고 작동하는지에 영향을 끼칩니다. Gears가 오픈소스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세요. C++ 로 코드를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약간의 자유 시간과 웹의 발전을 향한 욕구뿐입니다.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