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Opera에서 새로운 멋진 웹 디버깅 툴 Opera Dragonfly가 알파버전으로 릴리스 됐다고 합니다.

JavaScript 디버깅, CSS와 DOM 조사(inspect), 에러 보기 - Opera Dragonfly는 Opera를 사용한 개발을 컴퓨터나 모바일 전화기에서나 한층 쉽게 만들어줍니다.

Shawn Lauriat씨가 관련된 이야기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기능

  • 단계별 중단점 설정: Opera Dragonfly의 풍부한 기능을 갖춘 JavaScript 디버거는 복잡한 Ajax 응용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작성하도록 합니다. 코드를 줄 단위로 실행하며, 중단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설계한 대로 스크립트가 잘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일 재정의: 조사할 수 있는 것은 DOM 만이 아닙니다. 엘리먼트에 어떤 CSS가 적용되었는지, 무엇을 상속받았는지 혹은 브라우저에 의해 기본값으로 설정된 것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정의된 규칙은 강조되므로 어떤 스타일이 적용되고 어떤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CSS 규칙 편집 기능은 다음 버전에서 추가될 것입니다.
  • 에러 검출: 개선된 오류 콘솔은 스크립트에서 발생한 오류 기록을 보거나 필터링 할 수 있으며, 에러가 발생한 정확한 위치를 가리킵니다. 사이트의 버그를 찾아내고 수정하는데 다른 툴과 이를 조합해서 사용하세요.
  • DOM 디버깅: 소스 보기는 DOM을 대체하는 DOM스크립팅을 사용할 때 유용하지 않습니다. Opera Dragonfly는 업데이트된 DOM 및 모든 프로퍼티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DOM 편집 기능은 다음 버전에서 추가될 것입니다.

몇몇 기능들은 아직 포함되지 않았으나 곧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를 테면, CSS, JavaScript, DOM 편집 지원, 단일창 모드, 개선된 JavaScript 스레드 핸들링, XHR과 HTTP 모니터링, 개선된 키보드 네비게이션, 여러 언어로 번역 등이 있습니다.

Firebug는 이제 웹 브라우저 디버거들의 기준이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irebug 수준의 디버거들이 여러 브라우저에서 늘어나기만 한다면 정말 대환영일 것 같습니다. Dragonfly가 제 역할을 해준다면 이제 사파리하고 IE만 남았군요.

from Opera Dragonfly : New Web Tooling on Ajaxian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