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David Mandelin씨가 Tracehydra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Tracehydra는 Spidermonkey의 JS 파서와 Tamarin Tracing VM을 연결해주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아직 구현된 것은 아니라는 거죠). 그렇게 함으로써 어떤 "이점(Profit)"을 얻게된다고 하는데, 이 경우의 "이점"은 "JavaScript를 아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Spidermonkey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JS 파서이고, Tamaring은 어도비에서 ActionScript VM 코드를 기증함으로써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는 새로운 JS 엔진입니다.

Tracehydra가 하는 일은 정확히는 Spidermonkey의 bytecode를 Tamarin IL(IL은 바이트코드와 약간 비슷한 개념의 내부적으로 변환된 매개 언어라고 보시면 됩니다)로 변환해줌으로써 Tamarin Tracing VM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그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간단한 ActionScript의 예를 들어, 코드→bytecode→IL 로의 변환에 대해 자세히 작성해두었습니다.

from Having a Tamarin trace a Spidermonkey on Ajaxian
Posted by 행복한고니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